EZ EZViwe

하나로텔레콤, 고객중심으로 홈페이지 개편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0.09 13:59: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 www.hanaro.com)은 자사 홈페이지의 통신서비스 정보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 중심의 사이트로 새 단장했다고 9일 밝혔다.

사이트 개편의 골자는 회사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전면 재구성햇다는 것이다.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생활방식에 따라 적절한 통신 서비스를 편리하게 선택,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이다. 
   

  하나로텔레콤은 초고속인터넷, 전화, TV, 패키지, 기업상품 등을 전면에 노출하여 하나로텔레콤의 서비스 구성에 대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상품 정보에 대한 접근성도 높였다.

  하나로텔레콤 홈페이지는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속도별로 소개하고, ▲고객의 이용행태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알맞은 전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특성별로 재분류했으며, ▲대기업․소기업․자영업 등 기업유형별로 눈높이에 맞는 기업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새로 신설된 ▲‘패키지상품’ 메뉴를 통해 하나로텔레콤의 여러 통신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경우 요금 할인 등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강조했다.

  또한 회사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요금조회 및 개인정보변경 등을 한데 모아 ▲‘내정보조회’ 메뉴를 신설, 고객이 쉽고 빠르게 자신의 정보를 확인,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고객이 평소 궁금해 하는 내용을 직접 찾아볼 수 있는 FAQ 기능도 보강, 포털사이트의 편리한 검색기능과 같이 ‘자연어 검색’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즉시 제공한다.

  하나로텔레콤 마케팅본부 마크 피츠포드 부사장은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초고속인터넷과 전화, TV포털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멀티미디어 통신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온리원(Only One)' 기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며,  “향후 고객의 이용편의를 지속적으로 도모하여, 온라인 상품 구매 형태로 고객이 직접 통신서비스 구매부터 이용 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