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임IN-미스터피자, 위치기반 소셜마케팅 제휴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1.25 14:38: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H(대표 서정수)의 위치정보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아임IN’과 미스터피자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연말 사랑의 피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임IN을 통해 전국의 미스터피자 매장에 발도장을 찍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응모한 모든 이들에게 미스터피자 20%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을 준다.

‘발도장’이란 자신이 지금 있는 곳, 혹은 다녀온 장소에 ‘아임IN’ 앱을 통해 남기는 기록으로 다른 사람들과 이 장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12월 1일까지 근처 미스터피자 매장에 발도장을 남기면 ‘미스터피자 기프티콘(20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12월 8일까지 미스터피자 매장에서 발도장을 찍고 피자를 선물하고 싶은 ‘아임IN’의 이웃이 누군지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이웃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미스터피자 그린스캔들 시식권(50명)’을 증정한다.

아임IN은 지난 7월 오픈한 이래 10월에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출시한 데 힘입어 다운로드 5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LBSNS(위치정보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국내 상황에 최적화된 정보 제공과 댓글, 대댓글 등의 대화 기능을 제공하고 콜럼버스, 마스터 등 게임 요소를 통해 이용자의 즐거움을 극대화시킨 것이 아임IN의 장점이다.

사용자층의 확대를 기반으로 아임IN은 국내 상황에 최적화 된 마케팅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미 여러 오프라인 업체와의 제휴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왔는데 패션브랜드 푸마, 롯데시네마 등의 기업뿐만 아니라 2010 서울세계불꽃축제 이벤트와 같은 지역 축제와도 협업한 바 있다. 또 ‘오늘 우리 가게에 발도장을 찍으면 음료가 공짜!’라는 등의 이벤트처럼 특정 지역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새로운 마케팅, 홍보 채널로 이용돼 오며 서비스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KTH 아임IN 오현주 PM은 “국내 LBSNS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한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아임IN”이라며 “최근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및 내년 게임요소를 더욱 보강한 업그레이드가 예정돼 있는 만큼 아임IN을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확장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임IN은 KTH 아임IN 홈페이지(http://www.im-in.com/)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은 올레마켓, T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