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 짬뽕늬우스 충무로점 매장 모습 |
이에 맞춰 짬뽕전문점 프랜차이즈도 잇따라 런칭되고 있다. 수타짬뽕전문점 짬뽕늬우스(www.cpnews.co.kr)는 수타면을 사용한 쫄깃한 면발과 얼큰 소스로 맛을 낸 시원한 속풀이가 매력이다.
국물은 일체의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천연 재료로 맛을 낸다. 본사에서 자체 개발한 육수 베이스와 얼큰 특제소스는 짬뽕늬우스만의 경쟁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타면은 냉장 상태로 매일 배송된다. 최고의 식감으로 살아 숨쉬는 맛을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청양고추만을 사용해 매운 맛의 감칠맛을 더한 것도 장점이다. 기본짬봉, 지옥짬뽕, 남자짬뽕으로 매운 맛의 강도가 달라 도전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를 제공한다.
짬뽕늬우스는 최근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인턴쉽 창업지원과 맞춤형 마케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체험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지, 매장 운영은 어떻게 하는지 등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체험창업을 통해 파악한 예비창업자의 적성에 맞춰 본사는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한다. 긍정적인 성향은 개발시키고 부정적 성향은 교육을 통해 개선된다.
가맹점 관리도 현장 중심으로 운영된다. 오랜 직영점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권마다의 특색과 장단점을 파악, 매장에 가장 잘 어울리는 마케팅이 지원된다.
짬뽕늬우스 관계자는 “가맹점주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오래가는 브랜드를 만들 것”이라며 “10여년간의 외식업 노하우를 살려 모두가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짬뽕늬우스 창업비용은 82.5㎡(구 25평) 기준 가맹비와 인테리어 비용을 포함해 5천여만원 정도다. 02-953-8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