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모뉴엘(wwwmoneual.co.kr 대표 박홍석)은 CES 2011에서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으로 Innovation Award를 수상한 로봇청소기 ‘라이디스(Rydis) R750’을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이디스(Rydis) R750’은 자이로센서 및 가속센서를 탑재해 청소기 본체의 위치와 청소구역을 파악하고 청소효율을 극대화한다. 룸 인디게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공간분할로 필요한 공간만 선택해 청소하는 한편 전력이 떨어졌을 때 스스로 충전기로 이동하여 충전까지 가능하여 수동으로 충전할 필요가 없는 똑똑한 로봇청소기다.
RYDIS R750은 전 세계 로봇청소기 중 가장 낮은 8cm의 높이로 침대 밑 등 기존 제품이 청소하기 어려웠던 틈새 청소가 용이하며 브러쉬 청소, 걸레청소, 진공흡입청소까지 한번에 실행한다. 이 제품은 통상 가전제품들이 사용하는 IR방식이 아닌 RF 제어방식을 통해 청소기 본체와 리모콘이 직선으로 연결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며 리모컨 자체에 모션컨트롤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이를 자동차 핸들처럼 이용하여 직접 로봇청소기를 조작하고 제어할 수 있다.
모뉴엘의 ‘라이디스 R750’은 상단의 빛 감지 센서를 장착해 어두운 구석을 탐색해 청소를 실행할 수 있도록 했고 6개의 적외선 센서와 전면과 양 측면에 각 7개의 충돌감지 센서를 장착해 충돌로 인한 제품과 실내 기물의 파손을 막는 한편 내부에 7개의 센서를 장착하는 등 총35개의 센서로 정확도를 높였다.
모뉴엘의 박홍석 대표는 “이번 ‘라이디스 R750’의 국내출시와 함께 해외특허 취득을 통한 수출에도 적극 나설 것이며 이후 공기청정로봇, 실버케어 로봇 등을 차례로 선보여 국내외에서 IT기반의 가전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라이디스(Rydis) R750’의 출시가격은 498,000원이며 유명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