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취업·직업교육 전문기업 ㈜웅진패스원(대표 진기명·서영택)이 오는 30일 금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권 취업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웅진패스원이 업계 최초로 개설한 대학생 전용 금융자격증 강좌 ‘패스FP’의 오픈을 기념해 진행하는 행사로, 한국자산관리사협회(FPSB) 전문위원, 우리투자증권 자산관리부분 부장 등 금융권 실무자가 직접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금융업계 채용 시 우대하는 핵심적이고 유망한 자격증 선별을 위한 금융 자격증 분석, 금융실무자의 현장 경험, 금융권 취업 선배들의 성공 전략 비법 공개 및 인사 담당자 조언과 개별상담 등 금융사 취업에 필요한 전략적인 실전 노하우를 전달한다.
특히, 최근 금융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재무설계관련 금융자격증 AFPK(국내공인재무설계사)/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의 대학생전용 취득 과정인 웅진패스원의 ‘패스FP’ 강좌에 대한 소개도 함께 이루어진다.
웅진패스원의 자격증사업본부 관계자는 “심각한 취업난 속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금융계 입사를 위해서는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와 성공 전략이 필요하다”며 “전략 설명회를 통해 금융사가 선호하는 인재상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스펙관리를 통해 대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역삼동에 위치한 웅진패스원 위드에프피 강남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또, 설명회 사전 신청자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하며, 설명회 당일 금융상식퀴즈대회를 통해 아이팟터치 4세대 및 해피머니 상품권 등도 증정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웅진패스원의 위드에프피 홈페이지(www.passfp.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1566-5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