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K그룹이 그룹 브랜드 최초로 브랜드 부문 최고의 영예의 상을 수상한다.
24일 SK그룹에 따르면, SK그룹은 24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제1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는다.
SK그룹은 'SK'라는 그룹 브랜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 그룹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관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05년 그룹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지향했던 '행복 추구' 정신을 SK 브랜드 핵심 가치로 정했다. 이에 그룹의 새로운 얼굴인 'SK 행복날개'를 개발, 기업 이미지 체계(CI)를 통합했다.
특히 브랜드 사용 모델 등 명확한 원칙과 기준을 세워 계열사의 자의적인 SK 브랜드 사용을 방지했다. 이렇게 브랜드 적용 일관성을 유지하는 등 브랜드 체계관리를 체계적으로 시행했다.
이와 함께 매년 대규모 고객 조사 및 과학적 분석 기법을 적용한 SK 브로드밴드 파워 평가를 통해 브랜드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측정했다.
서강대 경영학과 전성률 교수는 "각 계열사 제품 브랜드 전략과 그룹 브랜드 전략 간에 균형을 추구하고 이들간 시너지를 강화하는 전략에 집중해 단기간에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SK가 주는 신뢰감과 전문성을 높여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