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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금상 수상

탑승 수속시간 단축 및 매직워드 서비스로 고객만족도 향상

이용석 기자 기자  2010.11.23 17: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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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가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 금상 수상했다.
[프라임경제]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0년 제36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 서비스지점 ‘ACTIVE 분임조’가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ACTIVE 분임조’는 정기적인 사례연구(CASE STUDY)를 통해, ‘매직워드(Magic Word)’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 칭송 건수를 340%이상 증가시켰다.

또 공항에서 국제선 전 기종 좌석배치도를 카운터에 비치하고, 각종 항공보안안내 및 질의사항을 모든 카운터에 비치된 디지털 액자를 통해서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탑승수속대기 시간 단축 노력을 실시해, 7분33초였던 1인당 평균 수속 시간을 4분7초로 줄였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는 인천국제공항서비스 박찬만 지점장(상무)도 품질경영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