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주말엔 철새조망대에서 탐조투어 떠나요

주말과 공휴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1일 4회 운행

오승국 기자 기자  2010.11.23 13:20: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10 군산세계철새축제 행사의 일환인 ‘주말탐조투어’가 전국에서 몰려든 탐조객으로 인하여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군산세계철새축제의 본 행사는 지난 14일 종료 되었으나 철새들이 금강호에 도래하는 겨울철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되는 주말탐조투어에는 수백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주말탐조투어의 참여 관람객이 수도권을 비롯하여 대전을 포함한 충청지역 그리고 멀리는 부산광역시까지 전국적인 분포를 보여주고 있어 겨울철새 탐조여행의 메카로서 군산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그 동안 금강호에서 15만 개체정도를 유지하던 가창오리도 지난 주말 30만 개체 정도를 회복하면서 해질 무렵 화려한 군무로 주말탐조투어에 참여한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철새조망대 관계자는 “2010 군산세계철새축제의 행사는 철새맞이 행사, 본 행사, 철새보내기 행사 등으로 구분되어 올 겨울 내내 다양하게 진행된다”며 “겨울철새들이 금강에 머무르는 동안 진행되는 주말탐조투어가 금강의 생태적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말탐조투어는 철새조망대에서 출발해 나포십자들녁과 서천의 김인전 공원을 돌아보게 되며, 내년 2월까지 주말과 공휴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1일 4회 운행한다.

철새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가 동행하며 철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관람객들에게 유익한 투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