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원광디지털대학교가 12월 1일부터 29일까지 2011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총 5162명을 모집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 특별전형, 학사편입전형, 산업체·군위탁생전형을 비롯해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장애인전형, 재외국인 및 외국인전형, 북한이탈 주민 및 외국인자녀전형으로 나뉜다. 특별전형은 2자녀 이상 양육하고 있는 주부,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 검정고시 합격자를 포함한 전문계 고교 출신자를 대상으로 한다.
원광디지털대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폭 넓은 장학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2011학년도 특별전형 입학자와 외국인 및 재외국인 신입생에게는 입학특별 장학금이 주어지며, 특히 농어업 종사자에게는 두 학기 동안 수업료의 20%를 감면 받고, 직장인과 주부의 경우 등록금의 20%가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또,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12종의 일반장학금도 전달할 예정이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수능과 내신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학년 편입생은 대학 또는 전문대학에서 35학점 이상, 3학년 편입생은 대학에서 2학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취득한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전형방법은 학업계획서와 논술 시험의 점수를 합산해 반영한다. 특별전형은 학업계획서 70%, 논술 30%의 비율로 성적이 반영되며, 일반전형 및 기타 전형은 학업계획서와 논술을 각각 50%의 비율로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