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최근 스마트폰 활용이 확산되면서 건설시장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자를 겨냥한 첨단 마케팅이 도입되고 있다.
롯데건설은 최근 모델하우스에 시공된 제품에 QR코드를 부착해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자재정보 시스템’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실제 아파트에 적용될 기기나 마감재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아파트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QR코드 자재정보 시스템’은 모델하우스에 적용된 가전, 기기, 창호, 홈네트워크, 디지털도어락 등 제품 안내판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즉시 각 웹컨텐츠로 연결돼 기능 및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법은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전용 무료 어플을 다운받아 모델하우스에서 자재의 QR코드를 찍으면 캐슬 모바일 홈페이지로 연결돼 원하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가령‘빌트인가전 대기전력 차단스위치’의 QR코드를 찍으면 이 제품이 전기요금의 10~15%를 차지하는 대기전력을 차단하고, 전력사용량 조회 기능 등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게이트맨, 수납형 디자인샤워기, 과학배수시스템 등 QR코드로 연결되는 캐슬모바일 홈페이지의 정보는 간결한 텍스트와 깔끔한 이미지로 제품의 컨셉과 구성, 기능과 특징등 모델하우스 관람객이 원하는 정보를 즉시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롯데건설은 이번 ‘QR코드 자재정보 시스템’을 모델하우스에 도입함과 더불어 고객을 위한 스마트한 명품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소비자가 견본주택을 관람하며 궁금한 것을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여 QR코드 적용을 도입했다”며 “모델하우스에 사용한 자재의 상세정보를 입주 예정자에게 분양시점부터 투명하게 공개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책임시공을 완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QR코드 자재정보 시스템’은 현재 양재동 ‘캐슬갤러리’와 최근 분양 중인 ‘송도 캐슬&해모로’ 모델하우스에서 시연이 가능하며, 향후 분양 현장에도 적용해 스마트한 명품 주거문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