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는 초중고 수학 문제 기본서인 ‘쎈 수학’ 교재를 독점 강의하는 수학전문 이러닝 사이트인 ‘피클’(www.sinsago.co.kr) 오픈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피클’은 ‘픽앤클릭(Pick&Click)’의 줄임말로, 전 범위 뿐만 아니라 단원, 문항까지도 학생들이 맘대로 인터넷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는 수학인강사이트다.
좋은책신사고 측은 학생 2명 중 1명꼴로 가지고 있는 베스트셀러 수학 문제기본서 ‘쎈 수학’을 기반으로 한 수학전문 이러닝 사이트를 통해, 공급자 중심이 아닌 수요자 중심의 자기주도형 맞춤학습 모델로 승부한다는 계획이다. 학습 습관과 스타일이 각각 다른 학생들이 자신의 수학공부 방법에 따라 강좌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강좌를 구성했다. 또한 그 동안 ‘쎈 수학’이 인터넷 강의로 제공되지 않았던 만큼 처음으로 ‘쎈 수학’ 인터넷 강의가 독점 제공되는 ‘피클’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피클’ 오픈을 앞두고 펼쳐지는 D-day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하루에 한 번씩 참여할 수 있는 ‘OX 퀴즈’ 이벤트다. 오늘의 퀴즈를 풀고 매일 달라지는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도넛 쿠폰, 피클 마우스, 쎈 수학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으며, 전체 참여자 중 5명을 추첨해 ABC마트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좋은책신사고 이러닝사업본부의 정장아 본부장은 “교재 및 학습 콘텐츠가 경쟁력인 교육업체들의 이러닝 시장 진출로 인해 앞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면서 “좋은책신사고의 피클은 쎈 수학 강의를 유일하게 들을 수 있는 수학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이며, 학생들은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면서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만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성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책신사고는 ‘쎈 수학’, ‘우공비’ 등의 유명 학습서를 출간하고 있으며, 2008년도부터 교과서 발행 사업에 진입하여 현재 중등 국어, 영어, 수학 교과서 및 고등 수학 교과서 등 총 26종 교과서를 발행하고 있다. 내달 1일 수학전문 이러닝 사이트 ‘피클’ 런칭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