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시의회, 중소기업 대표와 간담회 실시

김성태 기자 기자  2010.11.19 15:25: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광주시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연구모임(대표 조호권의원)은 19일 오전 8시 시의회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진흥방안 강연과 중소기업 대표와의 간담회를 연구모임 소속 의원,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진흥방안' 주제로 강연을 한 호남대학교 장석주 교수(한국벤처창업학회 회장)는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이 고용 증대를 수반하는 성장체계 구축이라는 정책 목표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창업률을 뛰어넘어 창업 성공률의 제고를 통한 고용 창출 효과의 지속성이 담보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창업은 성장과 고용간의 선순환구조의 매개 고리 역할을 수행하여 국민경제의 안정․지속성장 토대를 제공하여 사회적 문제의 해소에 기여한다는 점에서도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대표들은 한목소리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이 구호에만 그쳐서는 안 되며, 실질적인 협력체계 구축이 지속적으로 발전되는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외지 투자업체 뿐만 아니라 지역 업체도 고용창출을 적극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는 지역 업체에도 적극적인 재정지원을 하는 방향으로 시 정책이 전환되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연구모임 대표인 조호권 의원은 "오늘 간담회에서 제안된 투자유치와 관련된 조례 제․개정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의정활동을 통해 적극 추진할 것이다"고 강조하며  "연구모임을 활성화해서 중소기업과 관련된 단체들의 애로사항 청취, 토론 및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