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바야흐로 겨울이다. 적지 않은 직장인들이 춥고 건조해지는 사무실 환경으로 건강 이상을 감지할 듯하다. 때문에 직장인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의 적당한 온도와 습도 관리가 중요시되는 시점이다. 쾌적한 사무실 환경과 겨울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가전제품에 대해 살펴봤다.
◆촉촉한 피부관리를 위해 ‘퍼펙트 은이온 살균볼 가습기’
▲ 사진= 퍼펙트 은이온 살균볼 가습기 |
쿠쿠홈시스가 최근 출시한 가습기 CH-6835FN은 살균 위생 기능이 탁월하다. ‘퍼펙트 은이온 살균볼’의 입자는 물 속 세균의 표면에 붙어 세포를 파괴하며 유해한 미생물과 세균들의 증식을 억제 살균해, 깨끗한 입자의 분무상태로 만들어준다. 청정 물 분자와 함께 공기 중으로 분무되어 실내 공기중의 세균까지 살균해 주고 부식 및 침전물 부착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물때가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또, ‘스테인리스 진동자캡’이 적용돼 물속 부식을 막아 청결 가습효과가 있다.
▲ 사진= 보네이도 |
벤타코리아의 공기순환기 ‘보네이도 733’은 겨울엔 난방, 여름엔 냉방기 역할을 할 수 있다. 공기순환기를 겨울에 틀어 놓으면 실내 공기를 골고루 섞어 난방기 온도를 2~3도 낮춰도 난방효과는 동일하다. 또, 난방기와 함께 사용하면 공기를 빨리 확산시켜 난방기의 과도한 사용을 줄이고 전기료 낭비를 막을 수 있다.
◆24시간 음료를 따뜻하게 해주는 마술, ‘머그메이트 핫플레이트’
▲ 사진= 머그메이트 핫플레이트 |
‘머그메이트 핫플레이트’는 USB 이용 제품들과 달리 220V를 사용함으로 컵을 올려두면 다시 따뜻해진다. 강, 약 기회에 맞게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머그컵, 스테인레스, 캔음료, 병음료 뿐만 아니라 테이크아웃 종이 커피잔도 데울 수 있다.
▲ 사진= 헬로키티 온풍기 |
한일전기의 ‘헬로키티 미니 온풍기’는 통풍구 상하 방향 조절이 가능해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으며 깜찍한 디자인으로 책상 위의 분위기를 살려준다. 밑면에 자동스위치가 설치되어, 쓰러질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안전성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