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시매쓰출판(대표 이충기 www.cmath.com)은 오는 23일(화)부터 24일(수)까지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막하는 ‘2010 방과후학교 콘텐츠페어’에 참가하여 초등 사고력수학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 및 전시한다고 밝혔다.
초등 수학 및 사고력 부문에서 유일하게 참여하는 업체인 ‘시매쓰출판’은 사고력 연산 프로그램인 ‘상위권연산 960’과 영재 사고력 프로그램인 ‘초등 사고력 수학 1031’의 교재 및 프로그램을 출품할 예정이다.
‘상위권연산 960’은 초등 저학년을 위한 사고력 연산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960가지 과제 해결을 통해 과제몰입력 형성과 수학적 사고력을 단련하여 연산 학습을 완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 사고력 수학 1031’은 다양한 유형과 명쾌한 해결 전략 제시로 영재, 경시, 올림피아드 등을 대비하는 영재사고력 수학의 길잡이 프로그램이다.
시매쓰출판 측은 박람회에 참가하는 전국 일선학교 교사 및 방과후학교 선생님들에게 프로그램에 대한 효과적인 교수법을 설명하고, 학기별·교재별 커리큘럼과 수업 안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또 ‘영재사고력수학’ 교재의 대표적인 출판사로 잘 알려진 시매쓰출판의 인기교재 및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매쓰 총괄사업본부의 김재근 본부장은 “이미 초등학교 수학은 2년 전부터 ‘사고력’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요구하는 방향으로 개정되고 있어, 그에 맞는 교수법 또한 변해야 한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영재 사고력 수학’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시매쓰출판에서 계발한 수학 프로그램과 교재를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