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오는 11월 19일 개최되는 국내 최고의 영화 축제 중 하나인 ‘제 5회 대한민국 영화 대상’을 공식 협찬하고, 영화 대상 특별페이지(http://movie.daum.net/film/index.html) 오픈과 동시에 역대 영화상 최초로 네티즌 관객상 수상 부문을 신설한다고 2일 밝혔다.
문화방송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영화대상’은 한해 동안 한국 영화 발전에 공헌한 영화인들을 시상·격려하는 자리다. 지금까지 관객의 의견을 수렴해 수상자 선정에 반영한 적은 있었지만 네티즌 투표를 통해 직접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은 처음이다.
시상식 모든 과정은 MBC영화대상 홈페이지와 ‘다음’을 통해 독점 생중계할 계획이다. 또 한해 한국 영화를 마무리하는 영화상 후원으로 국내 영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네티즌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네티즌 관객상은 다음 內 ‘제 5회 대한민국 영화 대상’ 특별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실명인증을 거친 네티즌 투표를 통해 공정하고 정확하게 진행된다.
현재 괴물, 왕의 남자,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등 총 50편의 한국영화가 출품되어 심사를 기다리고 있으며, 선정된 남·녀 배우에게는 상금 총 2천만 원이 주어진다.
투표에 참여한 네티즌에게는 추첨을 통해 ▲ 아이팟 나노(1GB) ▲ 다음캐쉬 5만원(5명) ▲영화예매권 2매(5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당첨여부는 11월 27일 영화대상 특별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음은 네티즌들이 한국영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영화대상 안내 ▲올해 화제의 영화 동영상 ▲역대 영화대상 하이라이트 동영상 ▲ 한국 영화 명장면 게시판 등 다채롭고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영화퀴즈 풀기, 명장면 찾기 등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다음의 미디어본부장 최정훈은 “세계적으로 한국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최고의 영화상이라 할 수 있는 제 5회 대한민국 영화대상을 공식 협찬하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국내 문화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예술 후원 및 마케팅을 적극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