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10 전국 관광서비스 경진대회 성료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1.16 09:36: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대학 한국관광대학(총장 장정길)이 지난 11일부터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0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서 칵테일 주조와 테이블 세팅·와인서비스 실력을 겨루는 ‘2010 전국 관광서비스 경진대회’를 주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10 전국 관광서비스 경진대회’는 관광을 전공하는 전국 대학생, 고등학생의 사기 진작, 실무능력 향상, 취업 기회 확대 차원에서 마련된 행사로 한국관광대학이 주최했다. 대회 종목은 크게 개인전으로 진행된 칵테일 부문과 단체전으로 진행된 테이블 셋팅·와인서비스 부문으로 나뉘어 개인 총 32명, 단체 총 18팀이 본선에 올라 마지막까지 실력을 겨뤘다.

칵테일 부문 최종 대상(경기도 도지사상)을 수상한 국제대학 문은혜와 부산관광고 김성령에게는 상금 50만원이, 테이블세팅 부문 대상(경기도 도지사상)과 최우수상(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상)을 수상한 백석대학교 Masion팀과 분당정보산업고 E.S.T팀에게는 100만원이 주어졌으며, 이 외에도 대학부 단체전에서 우수상 이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서울 내 특급 호텔에 취직할 수 있는 특별 채용 기회가 주어졌다.

한국관광대학 장정길 총장은 “대학생에서 고등학생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관광 전공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동안 배우고 익힌 실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미래 관광 산업 주역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0 전국 관광서비스 경진대회’가 열린 2010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는 30개국 280개 관광 관련 업체 및 기관이 참가해 ‘경기도가 한국관광의 미래를 엽니다’라는 주제 아래 각종 여행상품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