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락앤락 (대표 김준일, www.locknlock.com)은 주부 커뮤니티 사이트 ‘락앤락 써포터즈(www.bethe1.com)’ 회원들을 대상으로 김장철 관련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올해 김장은 11월 5째 주에 담을 계획이라고 응답한 회원이 52%이상, 김장 비용을 10만원에서 30만원 정도 예상하는 회원이 76%이상으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응답자 중 약 40%가 김장에 필요한 재료들을 재래시장에서 구입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또한, 김장 김치를 보관할 때에는 ‘락앤락 김치 전용 보관용기’를 이용할 것이라고 응답한 회원이 64%이상으로 나타났다.
김장철에 락앤락 제품을 사용하겠다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반영하여, 락앤락에서는 김장용 목긴 장갑과 봉투, 김치통 등 다양한 김장 제품들을 선보였다.
최근 락앤락에서 선보인 ‘락앤락 목긴 장갑’은 길이가 40cm로 길어 손목뿐만 아니라 팔 부위도 덮여 피부나 옷에 묻지 않고 깔끔하게 김장을 담글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고무장갑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두께도 두껍고, 봉합부분 또한 튼튼해 쉽게 터지거나 찢어지지 않아 재사용도 가능하다. 제품 표면은 부드럽고 강력한 프리미엄 엠보싱 처리가 되어있어 땀으로 인해 피부에 들러붙는 현상이 없어 매우 편리하며, 미국 식품 의약국(FDA)에서 승인 받은 적법 원료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환경호르몬과 같은 위해물질에 대한 염려를 전혀 할 필요가 없다.
또한, 수많은 대야를 사용할 필요 없이 위생적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는 ‘락앤락 김장봉투’는 일반 김장봉투에 비해 더욱 튼튼한 비닐원단을 사용해서 쉽게 변형되지 않으며 봉합처리 또한 강력해서 잘 터지 않기 때문에 김치나 절인 배추를 담아 운반할 때 더욱 유용하다. 외부 공기가 효과적으로 차단되어 김치맛이 변하지 않고 신선하게 유지되며, 사이즈도 10포기용부터 15포기, 20포기용 등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어 용도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락앤락에서 출시된 김치 전용 보관용기는 일반적인 뚜껑형 김치냉장고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정사각형과 직사각 깊은 형 스타일뿐만 아니라 최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입식형 김치냉장고에도 보관이 편리한 제품들이 있으며, 용량도 5.5L부터 16L까지 다양한 제품이 구비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매우 넓다. 또한, 이 제품들은 뚜껑에 튼튼한 손잡이가 달려있기 때문에 김치냉장고 아래쪽 깊숙이 보관해두었던 김치를 쉽게 꺼낼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락앤락만의 100% 밀폐기능 적용으로 신선한 김치 맛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친환경 PP소재로 만들어 염분이 높은 김치를 담아두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락앤락 김치통의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