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취업포털 알바몬(www.albamon.com)이 추석연휴 기간동안 취업활동을 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연휴기간 동안 자사 사이트를 통해 취업활동을 하는 구직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료서비스 3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구직자들은 직업선택에 도움이 되는 ‘인성적성 검사’와 ‘직무수행 능력평가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자신이 이력서를 낸 기업 채용공고의 지원자들의 학력이나 경력, 외국어 및 OA능력 등에 대한 통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지원현황 통계보기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잡코리아는 10월 17일까지 ‘재미’와 ‘경품’을 동시에 주는 ‘보름달을 잡아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행사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빠르게 모양이 바뀌는 달을 클릭해서 보름달을 잡으면 된다. 한번 도전에 10번의 기회가 주어지며, 1시간마다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보름달을 잡은 구직자 중 최다 응모자를 선별하여 SLR카메라·PMP(휴대형 멀티미디어플레이어)·전자사전·DMB플레이어·백화점상품권·USB메모리 등이 제공된다.
잡코리아 성광제 본부장은 “명절 분위기속에 하반기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취업활동도 지원하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추석 행사를 마련했다”며 “추석 이후 채용을 남겨두고 있는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구직자들은 에너지를 충전하고 하반기 취업 성공을 위해 준비를 해야할 시기”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