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최고 파트너(Prestige Partner)인 삼성전자가 고객들이 보다 스마트하게 아시안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30일까지 전국 디지털프라자를 통해 ‘광저우 아시안게임 승리기원 삼성파브 대축제’를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QR코드라는 새로운 툴과 트위터를 활용한 스마트한 마케팅으로 아시안게임 열기를 고조시켜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광저우 아시안게임 승리를 기원하는 삼성파브 대축제는 △아시안게임의 감동을 삼성파브 스마트 TV로 즐겨라 △광저우 아시안게임 기념 ‘보상판매 찬스’ △광저우 아시안게임 우승 기원 ‘행운을 잡아라’ △아시안게임의 생생함을 삼성파브 3D 스마트 TV와 함께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아시안게임의 감동을 삼성파브 스마트 TV로 즐겨라 이벤트’는 삼성파브 스마트 TV 구입 시 고객이 원하는 TV 앱스 3종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주며, 광저우 아시안게임 기념 ‘보상판매 찬스’ 이벤트는 삼성파브 LED TV 행사모델 구입 시 최고 100만원의 보상판매를 통해 구형 TV를 가진 고객들이 신형 삼성파브 TV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삼성전자는 광저우 아시안게임 우승 기원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은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행운의 즉석복권과 홈페이지에서 행운의 퀴즈에 응모함으로써 40인치 LED TV(1등)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아시안게임의 생생함을 삼성파브 3D 스마트 TV와 함께 이벤트’를 통해 55인치 풀HD 3D LED TV(8000·7000 시리즈)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소녀시대와 보아의 3D 뮤직비디오 콘텐츠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전용안경(2개)을 함께 증정할 방침이다.
한편, 삼성파브 스마트 TV 인쇄광고나 전국 디지털프라자에 마련된 QR코드를 스마트 폰으로 촬영하면 실시간으로 진행 중인 아시안게임 경기 현황을 체크할 수 있다.
삼성파브 TV와 함께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응원하는 인증샷을 찍어 삼성 스마트 TV 트위터(twitter.com/samsungsmarttv)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22인치 LED TV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QR코드와 트위터를 활용한 삼성파브 스마트 마케팅은 지난 달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스마트 TV 트위터를 개설한 것을 비롯해 블로거를 대상으로 스마트 TV 오픈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각계 각층의 폭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던 것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삼성파브는 QR코드라는 새로운 툴과 트위터를 활용해 스마트 TV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끌 계획이다.
삼성파브 대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프라자나 홈페이지(www.samsung.com/se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손정환 상무는 “광저우 아시안게임 최고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아시안게임의 열기를 고조시키고,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삼성파브 대축제를 펼친다”며 “더불어 40억 아시아인의 축제인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QR코드, 트위터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스마트 TV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고조시켜 스마트 TV 제품 기술력과 TV 앱스 뿐만 아니라 마케팅에서도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해 '스마트 TV=삼성'의 절대공식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