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은 지상파 DMB 수신율을 대폭 향상시켜 다양한 데이터 업데이트를 끊김 없이 빠르게 수신할 수 있는 ‘파인드라이브 스타일3D II’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뒷모습이 예쁜 디자인으로 지경부 선정 우수디자인 GD마크를 획득하였다.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 II’는 고성능 증폭 기술인 ‘파워DMB(Power DMB)’를 적용해 감도가 낮은 열악한 상황에서도 우수한 DMB 수신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다. 또한 더욱 강력한 DMB 수신율을 위해 외장 안테나 ‘에너지 바’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에너지 바’는 기존 DMB 안테나와 차별되는 막대형 디자인으로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해 사용하는 것이다. 함께 제공되는 번호 스티커를 활용하면 비상 연락처 안내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DMB 수신 성능의 향상으로 인해 파인디지털 내비게이션의 특징인 DMB망을 통한 감시 카메라, 유가 정보, GPS정보, 교통정보, 실시간 뉴스 및 날씨, 공지사항, 안심내비 서비스 등 8대 정보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끊김 없이 더욱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행 외의 시간에는 보다 원활한 지상파 DMB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차 외부에서는 내비게이션 뒷면이 많이 보여진다는 점에 착안, 블랙&화이트의 배색과 유연한 곡선 처리로 세련된 뒷면을 강조했다. 그 결과, 지식경제부에서 선정한 우수디자인 GD(Good Design) 마크를 획득했다. 양 옆에는 투명한 LED조명을 장착하여 위험 지역 통과 시 음향과 함께 빛으로 경고 안내를 받을 수 있다. LED는 화이트, 오렌지 등 운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전자지도는 ‘아틀란 3D’가 탑재되어 복잡한 갈림길, 고가 차로 등을 풀화면 3D지도로 상세하게 안내해주며 도로 주변의 건물을 반투명 처리하여 주행 경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SBS TPEG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8GB 기본 패키지 가격은 409,000원이며 할인점, 내비게이션 전문 대리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최근 내비게이션 트렌드는 단말기 자체가 보유한 정보뿐만 아니라 통신을 통한 보다 강력한 정보를 수신하고 분석하여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보다 획기적으로 통신 신호를 수신해 주는 단말기가 필수적이다. 스타일 3D II는 내∙외장 DMB 수신 증폭 기술을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