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삼성전자 ‘갤럭시탭’이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일(현지시각) ‘갤럭시탭’ T모바일 출시에 이어 11일(현지시각)에는 美 최대사업자 ‘버라이즌’을 통해 본격적으로 출시된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탭’은 스프린트, AT&T 등 다른 사업자 출시도 예정돼 있으며 뉴욕에 위치한 버라이즌 매장들은 ‘갤럭시탭’ 출시를 맞이해 ‘갤럭시탭’ 판매 코너를 마련하는 등 ‘갤럭시탭’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되는 ‘갤럭시 탭’은 버라이즌 특화 콘텐츠인 뮤직(V CAST Music), 주문형비디오(V CAST Video on Demand), 네비게이션(VZ Navigator)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슬래커 라디오(Slacker Radio), 킨들 등의 미디어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 뉴욕의 문화 중심지, 타임스퀘어에서 갤럭시 탭을 이용해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 하고 있다. |
‘갤럭시 탭’은 WSVGA(1024×600)급 7인치 LCD에 초슬림, 초경량 무게로 작고 가벼워 한손으로 휴대하기 편하며 300만화소 카메라, 어도브 플래시 10.1 지원으로 웹 브라우징 풀 지원, 4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 2.2버전을 탑재해 구글 검색, 지도, G메일 등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이용도 가능하다.
한편, ‘갤럭시탭’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CTIA Fall 2010’에서 전시된 제품 중 최우수상(Hottest in Show)을 수상한 바 있으며 미국 IT 전문지 PC월드가 선정한 ‘올해 100대 베스트 IT제품’ 5위에 오르는 등 미국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