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심신 20주년 기념 '포토 아카이브' 공개 화제

이은정 기자 기자  2010.11.12 08:31: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가수 심신을 응원해왔던 팬클럽에서 심신 데뷔 20주년을 맞아 그의 다양한 사진을 모아놓은 '심신 포토 아카이브'를 공개했다.

12일 메인클럽 포토뱅크에 따르면, 포토뱅크는 이번 심신 데뷔 20주년을 기념, '포토 아카이브' 공개했다. 이는 국내 연예인 팬사이트 최초다.

심신 포토 아카이브는 언론사 및 팬사이트에서 보유 중인 가수 심신의 사진을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심신의 팬이었다면 그 당시 사진 한장 한장을 소중하게 모았던 추억을 되살릴 수 있을 것이다.

포토뱅크는 '심신 포토 아카이브' 언론사들이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사진을 유통판매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포토뱅크에서는 각 언론사별 샘플 사진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으며 메인클럽 사진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메인클럽 포토뱅크 측은 "90년대 초반 문방구에서 폭발적인 판매고를 올렸던 가수 심신의 사진을 이제는 온라인에서 쉽게 다운받아 간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언론사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사진을 확보해 다양한 사진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심신은 90년대 초 '그대 슬픔까지 사랑해', '오직 하나뿐인 그대', '욕심쟁이'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그림자'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