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페어차일드 반도체, 오디오 잭 인식기를 하나로 ‘FSA8008’ 개발

전훈식 기자 기자  2010.11.11 12:33: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FSA8008 오디오 잭 인식 및 배열 스위치를 3극 또는 4극 악세 사리를 위한 원칩 오디오 잭 인식기를 개발했다.

핸드폰, 스마트폰, MP3, PMP 등의 기존 3.5㎜ 오디오 잭은 음악청취, 통화를 위한 주요 연결 방법이다. 설계사들은 보다 나은 효율 개선을 위해, 서로 다른 악세 사리의 오디오 잭 인식 및 배열이 가능한 제품을 요구한다.
   
 
FAS8008 제품은 소프트웨어 제어와 듀얼비교기, 아나로그 스위치 그리고 모스펫(MOSFET: MOS field-effect transistor)의 기능을 하나의 부품에 집적화해 설계 간소화, 실장 공간 70%, 자재명세서(BOM) 비용을 15%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프로세서에는 오디오 잭을 구성하게끔 하는 마이크 스위치가 내장돼 있어, 음악 청취용 일반 3극 헤드폰을 지원하게 설계돼 있다. 또한 마이크가 잭에 플러그 인 됐을 때, 누설소모전류를 줄여준다.

특히 오디오 잭에 처음으로 MIC 바이어스 접촉 시, MIC 단에 팝 앤 클린 잡음을 제거하는 기능과 보내기 키가 눌렸을 때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공정을 없애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엔지니어에게 시장 방향을 확인하고 그러한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대안을 개발함으로써 설계의 차별화를 가능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