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는 쿠쿠의 최고 히트 모델인 10인용 샤이닝블랙 디자인의 콤팩트형 제품이자 6인용 최초로 패킹워시분리형커버 기능이 적용된 ‘샤이닝블랙 콤팩트(모델명 HSXT0610FB)’를 출시했다.
패킹워시분리형커버 기능으로 뚜껑청소 등이 가능해 밥솥의 큰 고민거리를 해결했다.
또 자동 살균세척과 밥물 고임 방지 배수 및 소프트 스팀 캡 등 청결시스템 기능을 더해 위생관리를 강화했다.
티탄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부식이나 긁힘에도 강하다. 코팅 역시 압력전용 코팅인 엑스월샤인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제품으로 에너지 절약에도 효과적이며, 여성을 배려한 부드러운 남성음성을 적용한 기능도 추가돼 여성고객들에게 친근감과 이색적인 재미를 제공한다.
‘소프트(soft) 현미’ 및 ‘검은콩’ 메뉴를 추가해 건강메뉴 기능을 한층 강화한 것도 큰 장점이다.
샤이닝블랙 제품과 같이 날렵하고 세련된 곡선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은은하게 빛나는 블랙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살렸다.
정현교 쿠쿠홈시스 마케팅 팀장은 “소용량 밥솥을 사용하는 가정에서 깔끔한 세척을 위한 패킹워시분리형커버 기능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있었다"며 "월 2만대 가량씩 판매됐던 인기제품 샤이닝블랙의 소용량 모델 출시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적극 수렴 해 개발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용량 제품의 수요증가와, 청결관리를 더욱 용이하도록 한 패킹워시분리형커버의 확대적용의 요구에 맞춰 출시됐기에 기존 샤이닝블랙에 못지않은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