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여성 포털 미즈넷(miznet.daum.net)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풍부한 여성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모바일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미즈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임신계획에서 만 5세까지 월령별 맞춤 정보와 또래 엄마들의 체험담 및 노하우까지 시기별로 선택해 볼 수 있도록 ‘시기별 임신육아’ 정보를 강화했다. 예를 들어, 신생아를 선택할 경우, 다양한 육아전문지가 제공하는 ‘성장발달’, ‘돌보기’, ‘먹거리’ 등에 대한 뉴스 정보를 비롯해 신생아를 키우는 엄마들의 게시글, Q&A, 관련 요리·책·쇼핑 정보까지 초보 엄마들이 알아야 할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가정법률, 보육문제, 성폭력, 건강 등 분야별 전문가를 통한 전문상담까지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하나의 주제에 대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투표!투표!’, 이용자들의 응모와 투표를 통해 진행하는 ‘도전! 베이비얼짱‘ 등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미즈넷은 모바일웹(m.miznet.daum.net)을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다음 코드를 스캔해도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모바일 미즈넷은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미즈 토크 최고의 사연을 그대로 보여주며 사랑, 연애, 결혼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음 최문희 엔터서비스팀장은 “국내 대표 여성 포털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미즈넷이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생활 속에서 여성 이용자의 삶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