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피부는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것은 물론 나이를 가늠케 하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세월을 돌이킬 수 없다고 결코 포기할 수 만은 없는 일이다.
현재 많은 이들이 이러한 동안 피부를 되찾기 위해 보톡스 등 각종 시술 등을 통해 도움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내 몸 속의 세포를 일깨워 스스로 동안 피부를 갖게 할 수 있다면, 굳이 주사를 맞을 이유가 있을까?
여기, “동안 피부는 더 이상 아스라히 기억 속에만 존재하는 과거의 부산물이 아니다”며 “산소 파동을 이용해 아름다운 동안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산소테라피’라는 신개념의 피부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Return 동안 피부’를 실증하고 있는 반포 소재 토탈뷰티샵 ‘레브하우스 스킨 앤 바디’가 그것.
레브하우스 스킨 앤 바디 조은희 센터장에 따르면, 산소테라피는 지치고 피로해진 피부 세포에 자연의 생명력을 부여함으로써 피부톤을 맑게 하고 노화를 예방한다. 오염되지 않은 신선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 세포의 영양과 활력을 증강하고, 세포의 노화로 인한 사멸을 방지한다는 것.
산소테라피 프로그램은 먼저 산소 파동을 이용, 세포 속에 충분한 수분을 지속적으로 분사한다. 이는 모공 속 깊이 박혀있는 오염된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정화시켜 림프순환을 촉진하고, 산소필에 의한 피부 각화현상을 유도해 피부세포의 활성화를 돕는다.
이렇게 산소로 피부정돈을 마친 후 히아루론산과 감마-PGA를 도포하는데, 조 센터장에 따르면 바로 이 두 가지 요소가 Return 동안 피부의 핵심비결이 된다.
구체적으로 히아루론산은 피부의 천연 보습 인자인 무코다당류의 핵심추출물로 탄력섬유(엘라스틴)와 결합섬유(콜라겐) 사이에 존재하는 보습성분이다. 조 센터장은 이에 대해 “아기의 피부에는 히아루론산이 많아 보드랍고 매우 촉촉한데, 연령이 많아질수록 감소하게 된다”며 “포유동물의 진피층에 존재하는 무코다당류로 보습제 중에서도 수분 유지 능력이 가장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또 감마-PGA는 NATTO(청국장 낫또)에서 바실러를 이용해 발효 추출한 성분으로 피부의 천연보습인자를 증가시켜주며 PH밸런스를 안정적으로 조절해 주는데, 히아루론산보다 최대 10배의 보습 능력과 수분응집력을 가지고 있다.
조 센터장은 “히아루론산을 통해 주사 없는 보톡스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감마-PGA가 이러한 히아루론산의 보습효과를 극대화 해준다”며 “관리 받은 후 2~3일 후부터 약2-3개월간 보습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조센터장은 보다 강력한 Return 동안 피부를 기대한다면, “뭉치고 부은 근막과 근육을 손으로 잡아내 얼굴을 축소시키는 레브하우스 스킨 앤 바디만의 특허기술 ‘머슬링테라피’와 병행하면, 나이가 들면서 점차 무너졌던 얼굴 선은 살리면서 꺼진 볼 부위나 팔자주름을 채워주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