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수지원넷소프트(대표 정연일 http://www.sujiewon.com)는 새주소 변환 솔루션의 새 버전인 ZipIt-Road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솔루션 출시와 동시에 새로 오픈한 새주소 변환 홈페이지(http://service.sujiewon.com)에서 누구든지 기존 주소를 새주소로 변환해 사용해볼 수 있다.
수지원넷소프트는 2006년 국내 최초로 행정안전부에 새주소 변환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지금도 행정안전부 새주소 안내 사이트(http://juso.go.kr)에서 구축된 솔루션이 서비스 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새주소변환솔루션(ZipIt-Road)은 빠른 처리속도, 최고의 정밀도, 오류 수정을 위한 정제과정 추적 기능 등 3가지 특성을 갖춘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시간당 5천만건의 주소변환 처리가 가능하며, 자체 보유한 여러 종류의 참고 DB와 강력한 패턴분석 기술로 주소 변환의 정밀도를 혁신적으로 높였다. 또한 데이터 변환과정을 추적 관리하는 기능을 통해 정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체계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새주소 및 기존주소를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표준화했으며, GIS 좌표 및 우편번호를 부여해 많은 업체들의 고객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내부에 보유하고 있는 주소 DB를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외부 주소 DB와의 연동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새주소 변환 작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기업들의 가장 시급한 과제는 신규 고객들의 새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다. 내년 7월 행정안전부에서 새주소를 고시하기 전에 새주소 입력 시스템을 마련하지 않으면 고객 주소 DB 관리에 많은 혼란과 손실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정연일 수지원넷소프트 대표는 “새주소 변환 솔루션은 구축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엔진 및 데이터 업그레이드를 위한 사후관리도 중요하다”며, “10년간 축적된 수지원넷소프트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출시된 새주소 변환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 및 데이터관리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