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버거킹이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제 15차 2006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패스트 푸드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버거킹은 패스트푸드 부문 중 타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 선정이라는 영광을 안게 되었으며 특히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한 새로운 메뉴의 개발, 매장의 청결성, 제품의 맛과 품질, 고객 불만을 줄이기위한 전사적인 서비스 교육 개발 등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지상 대표이사는 “ 무엇보다도 패스트푸드의 획일적인 메뉴를 지양하고 항상 새로운 프리미엄 웰빙 메뉴 개발, 전 매장에서 철저한 위생관리,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시스템 등의 노력이 고객 만족도 1위를 가능하게 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발혔다. 또한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객 서비스와 품질, 위생관리 향상에 더욱 노력하여 고객만족의 대표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국가고객 만족지수(KCSI)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한국산업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각 산업 또는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개발한 한국형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이다.
이는 각 산업의 품질경쟁력을 측정하는 모델로 채택,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높은 조사결과의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