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컴파라 고사양 게임전용 컴퓨터 인기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1.02 14:55: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용산 조립컴퓨터 온라인쇼핑몰 컴파라가 선보인 아이온, 스타크래프트2, 서든어택 등의 게임전용 컴퓨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컴파라 측에 의하면, 집에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고사양 컴퓨터에 대한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온 컴퓨터는 컴파라가 선보인 온라인게임용 컴퓨터 가운데 베스트셀러와 동시에 스테디셀러로 정평이 나 있는 제품이다. 온라인게임 아이온은 MMOPR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로 출시 이후 꾸준히 각종 게임 순위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인기가 아이온 컴퓨터 판매량으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셈이다.

컴파라 관계자는 “고사양을 요구하는 대작 온라인게임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소비자들도 게임을 하는데 최적화된 컴퓨터를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면서 “최근 스타크래프트2 출시에 발맞춰 내놓은 모델도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컴파라는 이 외에도 리니지, 스페셜포스, 카트라이더 전용 PC를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컴파라는 현재 일부 제품에 한해 10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금 결제 고객에게는 USB 메모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특히 이 업체는 조립PC 업계에서는 최초로 전국 방문 애프터서비스를 1년간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