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여성들이 가장 도전해보고 싶은 아이라이너로 ‘펜’ 타입이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아찔하고 섬세한 아이라인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굵기 조절이 용이하고 정교한 표현이 가능한 펜 타입 아이라이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한 것으로 보여진다.
그 뒤를 이어 브러시 타입의 ‘워터프루프 브러쉬라이너 킬블랙’이 14.8%(293명)를 차지하면서 올 하반기 펜, 브러쉬 등 다양한 팁타입의 리퀴드 아이라이너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큰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인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가 12.4%(245명)의 지지를 얻으며 3위에 올랐고, 4위로는 10.9%(215명)의 지지로 젤 타입의 ‘젤라이너&브로우팟’이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1위를 차지한 ‘펜’타입의 아이라이너는 트렌드 메이크업으로 떠오른 아찔하고 섬세한 아이라인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걸맞게 클리오에서 선보인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이 론칭 2주만에 5만개 판매를 돌파한 것도 같은 맥락으로 해석되고 있다.
특히 커리어 우먼에게 출근길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짧은 시간에 손쉽게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 아이템으로 ‘펜’ 타입의 아이라이너가 손꼽히면서, 진한 흑색도와 강력한 워터프루프기능의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구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