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키자니아(KidZania)에서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키자니아 나눔프로젝트 <사랑의 키자니아>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직접 땀 흘려 일해서 번 돈(키조: 키자니아 화폐)으로 기부할 수도 있고 여러 체험 시설에서 체험활동을 통해 ‘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키자니아 어린이 의회에서 지난 달 정기의회 활동 중 한 어린이 의원이 낸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전시킨행사로 키자니아를 방문한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고 더불어 사는 삶의 소중함을 느낄 수있도록 기획되었다. 본 행사는 11월 5일부터 11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키자니아 중앙광장에 사랑의 키자니아 모금함이 설치되어, 아이들 스스로가 번 키조를기부할 수 있으며, 모금된 키조는 100키조당 1명씩 소외가정 어린이를 키자니아로 초대하게 된다.
또한 11월 30일까지 NGO(시민단체) 직원체험을 해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일부 체험시설은 기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변경된다. ▶ 음료수 공장에서는 본인이 생산한 음료수에 기부스티커를 붙여 현물로 기부할 수 있고 ▶ 백화점에서는 본인이 사고 싶은 물건을 사는 대신 기부 대상자어린이가 필요로 하는 물건을 선물할 수 있도록 키조로 기부할 수 있다. ▶ 대학에서 어린이들은 노블레스오블리주 (noblesse oblige), 사회적인 명예에 걸맞은 도덕적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함을 교육받게 된다.
▶ 서점에서는 북 마스터로서 자선활동과 기부문화에 대한 책을 소개해주며 ▶ 신문사에서는 중앙광장에설치된 사랑의 키자니아 모금함의 키조 집계현황과 사회복지NGO직원체험 어린이들을 취재한다.
▶ 국세청에서는 기부활동에 대한 세금감면 혜택 교육을 진행하며, 5키조 이상 기부한 어린이에게다이어리를 선물로 주고 ▶ 증권회사에서는 3키조 이상 기부한 어린이에게 현대증권에서 제공하는스와로브스키 연필을 선물로 준다. ▶ 시티투어버스는 버스 탑승료 3키조 중 1키조를 기부하여 키자니아시내 관광을 하는 것 만으로도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키자니아를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 전원에게 제공되는 ‘빨간 하트 카드’에 9개의 기부체험시설(중앙광장 모금함, 음료수 공장, 백화점, 대학, 서점, 신문사, 국세청, 증권회사, 시티투어버스)의 체험활동 후 확인도장을 받아 2층 멤버십 데스크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2인 가족 초대권(성인 1명,어린이 1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2011년 1월 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홈페이지 참조 www.kidzania.co.kr / 문의 1544-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