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전문사이트 몽키3(www.monkey3.co.kr) 10월 마지막주(10월25일~31일) 주간차트에서 소녀시대의 신곡 ‘훗(Hoot)’이 1위를 차지, 음원 차트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경쾌한 팝댄스곡 ‘훗’은 ‘화살춤’, ‘차도녀춤’이라 불리는 도도하면서도 깜찍한 안무가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AM의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는 음원 공개하자마자 단번에 2위에 오르며 소녀시대 ‘훗’과 접전을 벌이는 중이다. 2AM은 또 다른 타이틀곡 ‘미친 듯이’를 5위에 올려 놓으며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슈퍼스타 K’ 강승윤과 장재인의 희비가 엇갈렸다. 지난주 1위였던 강승윤의 ‘본능적으로’는 2계단 하락해 3위를 기록한 반면 장재인의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은 6위로 차트에 첫 진입했다.
4위는 11계단 상승한 싸이의 ‘Right Now’가 차지했고, 이정의 ‘헤어지는 일’이 7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지아와 포맨이 함께 부른 ‘울고, 불고…가 8위로 내려앉았고, SBS 드라마 ‘대물’의 엔딩곡 거미의 ‘죽어도 사랑해’도 9위에 그쳤다. 또 2PM의 ’I’ll be back’도 7계단 떨어져 10위를 기록했다.
몽키3 컨텐츠팀 이정규 팀장은 “핫샷 진입으로 1위 오른 소녀시대가 걸그룹 부흥을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 외 13위 미스에스의 ‘Promise U’, 17위 소녀시대의 ‘첫눈에‘, 18위 먼데이키즈의 ‘사랑이 슬프다’, 22위 2AM의 ‘다시 사랑하기엔’, 24위 박재범의 ‘베스티’ 등이 10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