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4 전화번호 안내서비스가 지난 75년간 상담사 목소리만을 통해 전화번호를 안내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114 전화번호안내 서비스와 KT 온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케이티스(대표이사 노태석, 이하 kits)는 휴대폰을 통한 문자전송에 익숙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2-Way SMS서비스(가칭 ‘문자 번호안내 서비스’)를 오는 2일 정식 출시한다.
‘문자 번호안내서비스’는 문자로 찾고자 하는 업체에 대한 문의 내용을 #0114 (또는 #1140)으로 보내면 1분 이내에 상호, 전화번호, 주소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문자 전송해 주는 서비스다.
번호안내 상담사와 전화 통화 없이 고객이 원하는 사항을 바로 문의할 수 있어 주변 사람들에게 전화통화로 인한 불편을 주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나 극장에서 영화 본 다음 식사할 장소를 문의할 때 등 공공장소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문자 번호안내서비스’는 건당 200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114 번호안내 고객 중 휴대폰 이용 고객이 55%를 넘어서고 있어 내년 하반기에는 하루 5000여건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tis 관계자 “전화번호 안내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다양한 생활정보 문의에 대해서도 문자 안내를 추진할 계획이며, 스마트폰이 아닌 피처(일반)폰에서도 생활정보 안내가 가능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정보 접근의 편의성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