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국내의 토지·주택·도시와 관련된 정책·제도 및 건설·환경기술 분야의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 저널지 ‘LHI Journal’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LH는 그동안 축척된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 노하우 등을 사회적으로 유용한 정보나 자료로 전파, 활용하기 위해 지난 5월 LH 토지주택연구원(LH Institute) 내 LHI 저널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LHI Journal’는 중앙대학교 부총장인 하성규 교수를 편집위원장으로 국토·주택정책, 경제·경영, 도시·생태환경, 건축·에너지 및 토목·환경에 이르기까지 분야별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를 편집위원으로 구성됐다.
<‘LHI Journal’표지/ LH> |
하성규 중앙대 부총장은 “LHI 저널에서는 앞으로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국토가치의 창조와 더불어 국민주거 생활 향상, 특히 미래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실현에 필요한 많은 연구논문들이 게재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또 LH 토지주택연구원 김수삼 원장은 “본 저널지가 국내에서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국내의 토지, 주택, 도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전파, 소개돼 국가의 브랜드 및 공사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관련분야에서의 활발한 국제적 교류의 장으로 우뚝설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LHI 저널은 10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연 4회 발간될 예정이며, 연구논문게재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LH 토지주택연구원 홈페이지(http://lhi.lh.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