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혜정,캘리포니아 석류협회 홍보대사

박유니 기자 기자  2010.11.01 09:40: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요리연구가 이혜정씨가 1일, 캘리포니아 석류협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빅마마’라는 애칭으로 더욱 유명한 요리 연구가 이혜정씨는 서울 예술 전문학교 외식조리학과 학과장으로 재직중이며 ‘빅마마의 쿠킹 다이어리’를 비롯한 집필활동과 TV 요리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식품 전문가. 이혜정씨는 11월부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캘리포니아 석류의 맛과 효능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캘리포니아 석류는 상큼하고 신선한 맛뿐만 아니라 여성에게 유익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특히 여성의 과일로도 유명하다. 특히, 에스트로겐 계열의 여성 호르몬(종자 1kg당 10-18mg)이 다량으로 함유 되어 있어 폐경기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에 탁월한 효과를 보일 뿐만 아니라 남성 전립선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석류에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 비타민, 무기질 및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은 건강한 피부관리에 큰 효과가 있으며 피부노화, 노인성 치매와 심장이상, 요실금, 골다공증 등을 방지하는 효과를 지녀 건강함과 젊음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캘리포니아는 과수 재배에 알맞은 덥고 건조한 지중해성 기후를 띄어, 품질 좋은 석류를 생산하기에 최적의 재배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특히 이 지역에서 생산된 석류는 부드러운 과육과 달콤한 맛, 풍부한 과즙이 특징으로 특유의 새콤달콤하면서도 쌉쌀한 향으로 즙을 내어 주스를 내어 마시거나, 겨울시즌에 따뜻한 차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혜정씨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들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캘리포니아 석류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게 되어 요리연구가로서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고 홍보대사에 선정된 소감을 밝혔다. 11월부터 국내에 본격 출하되는 캘리포니아 석류는 대형 할인 마트 및 백화점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