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길스터디, 대치동 학원가 '수학 비법' 온라인에서

김병호 기자 기자  2010.10.29 17:47: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한민국 교육 1번지인 대치동에서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치청람학원(대표 길동수)'이 수학 전문 인터넷강의 사이트 '길스터디'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길스터디는 고등 수학의 개념과 문제를 담은 1만2000여개의 강의 파일이 수록돼 있으며, 이 파일은 수학 문제를 하나씩 풀어주는 방식으로 제작된 3분짜리 동영상 강의다.

기존 인터넷 강의들은 강사의 실제 강의를 그대로 재현해 촬영하는 방식으로 40분에서 50분정도로 긴 반면, 길스터디 강의는 3분짜리 동영상 강의로 인터넷 강사들의 불필요한 농담과 잡담을 제거해 학생들의 학습 집중도를 높였다.

또, 각각의 수학 개념 강의 파일마다 이에 상응하는 문제를 링크하거나, 문제 풀이 강의 파일마다 관련 수학 개념 강의 파일을 링크하는 연결식 구조를 채택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도와주는 방식이다.

한편, 길스터디 강의 파일에는 요즘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수학 참고서의 문제가 다수 수록되어 있을 뿐 아니라, 길스터디 인터넷 강의는 2달치 수강료가 6만원(부가세 별도)으로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대치동 학원가의 수학비법을 배울 수 있다.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길스터디를 오픈한 대치청람학원의 길동수 대표는 "바로 옆에 있는 학생에게 강의한다는 생각으로 파일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해 제작했다"며, "향 후 길스터디의 3분짜리 강의 파일을 통해 전국에 있는 모든 학생들이 대치동의 일대일 수학 강의의 장점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전했다.

한편, 대치청람학원 길동수 대표원장은 강의 화면에 얼굴이 나오지 않고, 공책 위에서 손으로 수학 개념을 설명하거나 문제를 푸는 장면만 나와 '얼굴 없는 인강' 강사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