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일년 중 가장 큰 명절인 추석이 돌아왔다.
그 동안 만나지 못했던 반가운 얼굴을 볼 수 있는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에 온 가족이 공감할 수 있는 놀이문화 또한 날로 새로워 지고 있는 추세다. 이번 추석 때 모두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게임빌 (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 강아지
지난 9월 14일에 출시된 ‘강아지’는 ‘물가에돌튕기기IQ’의 성공적인 퍼블리싱에 이어 게임빌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국내 퍼블리싱 작품으로 포켓스페이스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을 맡아 서비스하고 있다.
‘강아지’는 원버튼 게임이어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동화 같은 배경과 스토리가 돋보여 원버튼 낭만 아케이드 게임이라 부른다.
나비를 쫓아 달리는 강아지 외에도 고슴도치, 고양이, 문어, 당나귀 등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풍선과 구름 등 낭만적인 느낌 자체가 돋보인다.
또, 게임 플레이 중에 등장하는 동전을 모아 강아지 옷을 바꿔주는 코스튬도 구입할 수 있고, 엔딩 없이 계속 달려서 달린 거리와 모은 동전의 개수를 이용하여 다른 유저들과 경쟁도 펼칠 수 있다.
게임빌 (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물가에 돌튕기기IQ
게임빌의 첫번째 퍼블리싱 작품인 ‘물돌IQ’는 국•내외로 여러 가지 수상을 하며 인기를 거듭하고 있는 게임빌 물돌 시리즈 중 하나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두뇌 단련용 게임의 대표 주자이다.
10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방대한 스케일로 기존 퍼즐게임과 달리 각 스테이지마다 머리를 써가면서 풀어야 하는 새로운 방식이다. 특히 플레이 하면서 유저들의 IQ를 알려주고, 실제로 IQ큐 테스트와 똑같은 공간 지각 능력, 추리력, 순발력이 요구되는 게임이어서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게임 자체가 단순한 게임 수준을 넘어서 두뇌 단련에 도움을 주는 교육적 측면이 강한 게임이다.
엔타즈 (www.entaz.com )/미니아케이드2006
엔타즈의 대표적인 액션퍼즐게임으로 단순한 진행에서 벗어난 퍼즐구성과 승부욕을 자극하는 난이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다. 시간제한과 몬스터의 등장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과 쉬운 조작감으로 높은 몰입도를 제공하는 게임이다.
엣데이터 (www.ioigame.co.kr/ )/짱돌던지기
여성유저도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게임구성으로 각각 능력치가 다른 개성만점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가 있다. 또, 게임성향에 따라 돌의 선택, 던지는 힘과 각도, 물살의 방향과 세기를 조절해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40 ~50대 중년들의 게임!! – 고스톱의 새로운 풍속도
게임빌 (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정통맞고
‘정통맞고’는 영화 같은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여, 기존 맞고와는 다른 묘미를 전해 준다.
박시운, 홍단해, 오광한의
삼각관계.. 거기에 고마 닌자, 주마다 겐세이, 자 또 이찌, 맞고노 내가오야, 삭술희 선생, 피박서 등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이는 모바일게임 사상 최다 캐릭터의 등장을 말한다. 각 캐릭터들 또한 인공지능에 따라 423가지 상황별로 서로 다른 대사를 선보여 웃음이 절로 나온다. 유저가 캐릭터를 선택하게 되면 그 캐릭터별로 스토리가 각각 다르게 진행된다는 점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블루인터랙티브 (www.blueinter.com /궁중맞고
궁중맞고는 대장금을 모티브로 하여 대장금에 등장하는 이야기를 고스톱으로 코믹하게 만든 게임이다. 이 게임의 스토리 또한 궁중 내에 있는 모든 사람을 맞고로 끌어들인다는 다소 독특하고 코믹한 설정으로 플레이하는 재미를 한 단계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