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 http://www.daum.net)은 오는 11월 24일까지 청소년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신분증 확인은 청소년 흡연예방의 시작입니다’ 란 주제로 사단법인 한국담배협회와 공동으로 ‘청소년 흡연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사이트에서 배너 및 동영상 광고로 진행될 이번 캠페인의 공익 광고에는 홍보 대사로 인기그룹 파란이 참여, ‘청소년의 신분증은 금연 신분증입니다’라는 청소년 대상 슬로건과 함께 청소년 신분증 확인 절차가 곧 청소년 흡연 예방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알릴 예정이다. 또한 다음은 캠페인 기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http://daumevent.daum.net/nosmoking_20060925/)를 운영, 청소년 흡연 예방에 대한 설문 조사와 동영상 콘테스트 등 청소년과 성인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다음은 만 30세 미만의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7일까지 ‘유스 보이스(Youth Voice) 청소년 흡연 방지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 방식은 청소년 흡연 예방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총 15분 이내의 디지털 영상을 제작해 다음의 사회공헌 포털인 ‘유스 보이스(http://youthvoice.daum.net/)’를 통해 작품 등록을 하면 된다. 시상 내역은 ▲대상 1팀: 상금 100만원 ▲ 최우수 2팀: 상금 50만원 ▲우수 3팀: 상금 30만원 ▲인기상 1팀: 외장형 하드 등이다. 최종 시상자 명단은 오는 11월 17일 유스보이스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이 밖에도 '파란의 CF! 난 이렇게 봤다!', '청소년 흡연! 너의 생각을 말해줘!' 이벤트 등을 열어 공익광고에 대한 네티즌의 공감 정도를 알아봄과 동시에 청소년 흡연에 대한 진솔하면서도 다양한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흡연예방 무료 카페 스킨도 받을 수 있다.
다음 문효은 경영지원 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청소년과 성인 모두에게 자연스럽게 청소년 흡연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