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아식스스포츠(회장 김운렴, www.asics.co.kr)가 추운 겨울철 워킹 운동에 함께 하면 좋을 고어텍스 워킹화와 초경량 다운자켓을 추천한다. 겨울철에도 발을 최적의 상태로 보호 가능한 젤-엔스타워커 고어텍스 워킹화와 가볍지만 보온성이 뛰어난 초경량 다운자켓만 있으면 추운 겨울 워킹 운동 문제 없다.
젤-엔스타워커 고어텍스(GEL-ENSTAR WALKER GORE-TEX)는 피트니스용 워킹화 이면서도 고어텍스 소재가 장착되어 방수 기능 및 투습성이 뛰어나 눈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발을 최적의 상태로 보호하여 겨울 시즌 워킹 운동을 하는데 적합하다. 신발 안에 땀이 차는 것을 막아주어 쾌적한 워킹을 즐길 수 있으며, 외피는 고급스러운 천연가죽으로 마무리하여 스포티한 분위기와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고어텍스 시리즈는 최근 인기 도보코스로 떠오른 둘레길 등 걷기 여행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젤-엔스타워커 고어텍스의 뒤꿈치 중앙 부분에는 안전한 워킹을 위해 젤 쿠셔닝 시스템(GEL Cushioning System)을 장착하였다. 아식스 스포츠 공학연구소에서 개발한 젤(GEL)은 워킹 시 충격이 집중되는 발뒤꿈치 중앙에 적용되어 관절에 쏟아지는 충격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신발의 앞부분과 뒷부분이 연결된 아치부분에는 트러스틱(Trusstic)을 장착하여 신발의 비틀림을 방지하고 안정성을 높였다. 가격은 13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