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10월 마지막주 주가상승률 상위종목 TOP 5

paxnet 기자  2010.10.29 09:43:41

기사프린트

4일전 종가 대비 26.89~44.67% 상승한 종목들
엠피씨 : 서해안권 발전종합계획안이 다음달 중으로는 승인될 것으로 보이면서 유니버설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란 기대감에 엠피씨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시장에서는 당초 예상보다 진척이 더뎠던 유니버설 사업이 본격화될 것이란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엠피씨는 지난 2007년에 미국 유니버설 리조트의 국내 독점사업권을 가지고 있는 USK프로퍼티홀딩스에 29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성융광전투자 : 태양전지용 폴리실리콘 잉곳·웨이퍼·모듈 제조업체 성융광전투자는 최근 태양광 산업의 성장성 부각과 양호한 실적을 바탕으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태양광 전지의 원재료인 폴리실리콘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는 소식이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 기업은 한국에 상장한 중국기업으로 최근  중국의 3분기 국내총생산 증가율이 9.6%에 달한 것도 투심을 부추긴 것으로 풀이된다.
 
크레듀 : 삼성SDS가 크레듀 경영권 인수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삼성SDS는 전일 공시를 통해 제일기획이 보유했던 크레듀 주식 150만주를 장외거래를 통해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지분을 인수하면 삼성SDS는 지분율 40.8%를 확보해 크레듀의 경영권을 갖게 된다. 또한 크레듀는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14억92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15% 급증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7억3300만원으로 전년동대기비 90.2% 늘어난 반면 매출액은 153억5700만원으로 5.7%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광림, 삼화네트웍스 등의 종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10월 마지막주 주가상승률 상위종목으로 뽑혔다.
 
◆ 스탁론 활용법 - 연 7.5% 금리,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팍스넷은 신규 매수자 또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기존 투자자들이 더 많은 투자금으로 주식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주식매입자금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평가금액이나 유보금보다 최대 300%의 자금을 실시간으로 입금받아서 총 4배까지 관심종목을 여유있게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팍스넷에서는 한국투자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우리투자증권 등 총 6개의 메이저 증권사와 직접 제휴를 맺어 주식 투자자들에게 스탁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연 7.5%(취급수수료 2%) 금리는 천만원 대출시 하루 이자비용이 2,055원밖에 발생하지 않으며, 월 0.7%이상의 수익을 내면 이자비용을 커버할 수 있어 레버리지 투자를 고려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장수수료와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큰 금액을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안성맞춤이며, 한 종목에 100%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 스탁론 이용 방법
스탁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신 분이나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은 투자자라면 1544-3967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과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스탁론 바로가기 : http://www.newsprime.co.kr/stockLoan/ 
 
10월 29일 팍스넷 토론실 인기종목
하이닉스, 엔케이바이오, CT&T, STX조선, LG전자, 유아이에너지, 현대상선, 3노드디지탈, 셀트리온, POSCO,
웰메이드, KT서브마린, 삼성SDI, 대아티아이, 한국전력, 삼성전기, 기아차, 대우조선해양, 대한전선, STX팬오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