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은 지난해부터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해피맘 서비스(Happy-Mom: 유아 동반 손님 우대프로그램)에 이어, 다음달 1일부터 출산을 앞둔 예비 어머니들의 편안한 항공 여행을 위한 프리맘 (Pre-Mom)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임산부들이 공항이나 기내에서 겪는 갖가지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자 기획된 서비스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베이비문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다.
프리맘 서비스 주요 내용은 △임산부 및 가족들을 위한 전용카운터 운영 △출국 수속 후, 탑승구까지 전동차 이동서비스(인천공항 출발손님, 전용 카운터에서 사전접수)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도착공항에서 먼저 받을 수 있도록 Priority Tag 부착) △기내에서 일반손님보다 몸이 쉽게 붓고 혈액순환에 어려움 있는 임산부들을 위한 보온양말 제공(11월 중순부터) △기내에서의 편안한 이동 및 빈뇨증과 같은 불편 해소를 위한 앞자리 및 통로좌석 우선배정 등이다,
이외에도 ‘임산부 배려’ 엠블렘을 삽입해 제작한 가방고리를 임산부 손님 휴대수하물에 부착해 누구든지 임산부임을 쉽게 인지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며, 임산부 해외 여행시 주의 할 점이나 기내 임산부 맞춤형 스트레칭 안내 등 포함된 소책자도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아시아나는 지난 5월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기내에 AVOD(개인 주문형 오디오·비디오시스템)가 장착된 항공기가 운항하는 모든 노선에서 임산부 고객 및 태아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두뇌,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태교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번 프리맘 서비스와 함께 임산부 승객에게 보다 의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를 기획한 아시아나 공항서비스부문 주용석 상무는 “올해 10월까지 임산부 손님이 3500명을 돌파해 지난해 대비 33% 증가하는 등 최근 임산부들의 해외여행이 급증하고 있다”며 “금번 프리맘 서비스가 그 동안 해외여행에 많은 고충이 있었던 임산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서비스 기획의도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