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원’(Optimus One with Google™, 모델명: LG-SU370/KU3700/LU3700)이 국내 출시 3주 만에 공급량 20만대를 돌파했다.
‘옵티머스 원’은 이달 초 KT를 시작으로, 지난 22일 LG유플러스에 추가 출시됐고, 지난 주말 일 개통량이 최대 6000대를 넘어서는 등 LG스마트폰 중 최고 성과를 거두고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구매 고객 분석 결과, 10대부터 20, 30, 40대까지 각 연령대별 비중이 20%대로 고른 분포를 보여 국민 스마트폰의 명성을 입증했다.
또, △국산 최초 안드로이드 2.2버전의 탑재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국내 최다 5개 색상 적용 △스마트폰 초심자를 위한 생활밀착형 애플리케이션 제공 등이 구매 요인으로 분석됐다.
LG전자는 28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서 ‘옵티머스 원’을 출시하고, 기존의 블랙/다크블루 색상에 이어 이달 말 블랙골드/와인레드를, 11월에 화이트골드 등 추가 색상을 지속 선보여 판매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옵티머스 원’을 이달 초 유럽을 시작으로 아시아, 북미지역으로 확대 출시하는 등 천만대 고지를 향한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 한국사업부장 조성하 부사장은 “옵티머스 원이 누구나 쉽게 쓰는 전 국민 스마트폰 시대를 열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며 “향후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