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예비창업자를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내놨다. 창업자금 지원부터 체험 교육까지 내용도 다양하다.
쭈노떡볶이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천연 재료 사용으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긴 메뉴로 입소문을 타면서 여성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스 및 튀김 파우다는 업계 최고 수준의 맛을 자랑한다. 국내 최고의 연구업체와 공동으로 개발해 냈다. 매콤한 소스는 한번 맛을 본 고객이 반드시 재방문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하다.
인테리어는 깔끔하다. 최근 여성 트렌드인 웰빙과 깔끔을 담았다. 분식의 틀을 넘어선 다양한 메뉴를 도입하면서 기존 브랜드와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천연재료를 활용해 사누끼우동, 생생가락국수, 돈가스, 주먹밥 등의 식사 메뉴도 구성해 다양화시켰다. 반면 창업자들의 노동강도는 낮췄다. 원재료 손질 부분을 최소화시키고 소스는 물론, 기타 식재료까지 포장해서 배송한다. 외식에 대한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실내 해물퓨전 포장마차 ‘버들골이야기(www.bdgstory.co.kr)는 꾸준히 체험창업설명회를 마련하고 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가맹점의 지원 내용, 점포 선정과 상권 분석 요령, 아이템 안정성 등에 대해 들을 수 있다.
버들골이야기는 또한 매장을 오픈한 점주를 대상으로 ‘제주 올레길 감성교육 체험’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장을 오픈한 후 시간을 내기 어려운 점주를 위해 본사가 매장 운영을 대신하면서 점주에게 제주 올레길 여행을 보내주는 것. 여행 기간 동안에는 본사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성공 창업에 대한 점주의 마음을 새롭게 다듬는 시간이 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버들골이야기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친근감 있는 인테리어로 여성 고객이 70%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최근에는 슈퍼스타k2 최종 우승자인 허각이 가요계의 악동 이하늘, 김지수와 함께 술자리를 하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