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창업열풍, 지방에 거세다

요런떡볶이·위너스치킨, 맞춤형 설명회 등 마련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0.10.28 12:58: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서울 등 수도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외식 브랜드에 대한 지방 문의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지방에 거주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별도의 설명회를 마련하는 가맹본부도 증가하고 있다. 

쫄깃한 질감과 맛깔스런 색깔로 유명한 ‘요런떡볶이’(www.yodduk.co.kr)도 최근 지방에서 창업 문의가 급증하면서 지방 예비창업자를 위한 별도의 설명회 등을 검토중에 있다.

요런떡볶이의 장점은 모짜렐라 치즈보다 쫄깃하고 24시간이 지나도 불지 않는 맛과 카페풍 인테리어다.

떡볶이는 신선한 우리 쌀에 크로렐라, 코코아, 보리, 녹차, 단호박, 백년초 등의 곡물과 야채가 어우러진 웰빙이다. 모양도 일반 떡볶이와 다르다. 동그란 형태에서 벗어나 사각 모양이다. 소스가 흘러내리지 않아 떡볶이의 깊은 맛을 전하고 있다.

인테리어는 카페 컨셉이다. 젊은층의 기호에 맞췄다. 조리 방식은 원포션 시스템으로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경험이 없는 창업주라도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했다.

요런떡볶이는 지방 설명회에 앞서 본사 요런떡볶이 아카데미서 10월 30일 오후 2시부터 성공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성공창업에 필요한 핵심 요소와 불황기 성공 노하우, 투자대비 수익률 향상 비법 등이 공개된다. 1:1 체험창업으로 진행된다. 02-830-4561    

오랜 노하우를 자랑하는 외식 성공전문업체 (주)우일에서 운영중인 웰빙 오븐구이 치킨전문점 ‘위너스치킨’(www.winnerschicken.co.kr)은 10월 29일 부산 동래구 온천럭키점에서 예비창업자들 대상으로 ‘성공창업 무료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날 설명회는 브랜드의 소개, 본사 성공가맹점주 소개 및 사례 발표, 메뉴 소개, 시식 및 질의응답, 개별 상담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창업에 관심이 많은 지방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위너스치킨은 고온의 스팀오븐에서 고온증기구이방식으로 치킨을 구워내 고단백, 저칼로리의 프리미엄 웰빙 오븐구이치킨 맛으로 다양한 연령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가맹점에 대한 체계적이고 차별적인 매장관리 지원시스템은 동종 업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너스치킨’은 이와 함께 작은 도움의 손길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중이다. 쓰레기더미에 앉아 배고픔을 달래던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희망을 노래하는 캐랴 지라니 어린이 합창단과 제휴를 맺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라니 어린이합창단의 어린이들이 가장 먹고 싶어 하는 음식은 치킨이다. 위너스치킨은 합창단의 숙소로 시식차량을 직접 보내 아이들에게 오븐으로 바로 구워낸 치킨을 나누어 줄 예정이다. 02-540-5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