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숏커버링 기대되는 종목에 관심을
9월 이후 외국인의 개별종목 순매수 비중이 높아진 것은 대차잔고 숏커버링이 한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대차잔고를 통한 매매의 80~90%가 외국인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최근 대차잔고주수가 감소하는 모습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10~11월에 맞이하는 헤지펀드의 결산도 이를 뒷받침한다. 이를 감안해 대차잔고가 증가한 반면 주가는 상승한 종목을 추려보았다. 주가가 상승세를 나타낸다면 공매도한 세력이 손실을 견디지 못하고 숏커버링하며 수급 개선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종목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KOSPI200에 속한 종목
2) 10월 한달간 유통주수대비 대차잔고 증가률이 30위권 안에 드는 종목
3) 10월 주가상승률이 (KOSPI대비 충분히 아웃퍼폼한) 3%이상 상승한 종목
4) 2010년 당기순이익 컨센서스가 플러스인 종목
이를 바탕으로 종목을 선정한 결과 현대엘리베이터, STX조선해양, 세아제강, 한진중공업, 넥센타이어, 세방전지, 부산은행, 엔씨소프트가 위의 조건을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유망 종목에 내 자금 4배까지 레버리지 투자를 하려면~
1. 천만원 이용시 하루 비용이 2,055원이면 충분한 저금리 상품이다.
신용등급, 대출금액 등과 상관없이 연 7.5%로 이용할 수 있어 증권사 신용보다 저렴하게 이자 비용을 최소화하여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 또한 증권사와 제휴를 통해서 고객에게 0.015%의 저렴한 매매수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일부 증권사는 매매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2.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내 자금 300%, 최대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최대 300%까지 대출하여 본인 자금 포함 400%까지 매수가 가능하고 금액으로는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서 투자 레버리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3.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 가능하다.
포트폴리오 제한을 없앤 상품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서 한종목 100% 집중 투자가 가능한 상품도 준비되어있다. 본인 자금 포함 대출금까지 한 종목 매수가 가능하여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
4. 스탁론을 이용하려면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신 분이나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은 투자자라면 1544-3967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과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