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퀀텀, 스토어넥스트 출시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0.26 09:39: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퀀텀(지사장 이강욱, www.quantum.com/kr/)은 기존 아카이브 플랫폼에서 마이그레이션을 단순화할 수 있는 스토어넥스트(StorNext®) 관리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카이브 변환 기능은 스토어넥스트 시스템으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중에 제 3자의 아카이브 플랫폼에 있는 아카이브 된 파일에 실시간 접촉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한 층 강화된 통제기능과 훨씬 단축된 시간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계층화된 데이터 스토리지와 장기 데이터 보존 전략을 가능하게 하는 스토리지 매니저 소프트웨어가 올 초 출시된 LTO-5 테이프 미디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스토어넥스트의 새로운 아카이브 컨버전스 기능(ACU)은 사용자가 스토리지 플랫폼 마이그레이션을 부담 없이 쉽게 통제할 수 있도록 디자인 했으며, 기존 아카이브로부터 스토어넥스트 솔루션까지 파일 이동 비용과 시간을 크게 감소시켰다. 새로운 기능은 앞으로 오라클/선의 SAM-FS와 QFS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부터 데이터 변환을 지원할 것이다.
 
RPI 컨설팅의 로버트 플래스터 CTO는 “퀀텀 스토어넥스트 팀과 일하면서 새로운 아카이브 기능을 시험해 볼 수 있었다”며 “쉬운 설치와 환경 설정 뒤에 수많은 QFS 아카이브 데이터 파일을 성공적으로 변환할 수 있었으며 이제는 다양한 스토어넥스트 고객들과 함께 QFS 아카이브된 파일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ACU 덕분에 테이프 미디어에 있는 테라바이트 혹은 페타바이트의 데이터의 마이그레이션은 몇 달이 아닌 몇 시간 안에 접근 가능하다. 퀀텀의 혁신적인 접근은 스토리지 관리자들이 스토어넥스트 스토리지 매니저(StorNext Storage Manager™) 파일 서버에서 관련된 데이터 파일에 관한 파일 시스템 구조와 메타데이터 정보만을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퀀텀의 디스크 및 소프트웨어 제품 그룹의 자넷리 선임부사장은 “스토어넥스트의 기술혁신 뒤에는 퀀텀의 지속적이며 막대한 자원투자가 있다”며 “퀀텀은 가장 까다롭고 다이내믹한 컴퓨팅 환경에서 데이터관리 극대화를 위해 노력 할 것이며,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유연성, 그리고 성능 효과를 주는데 집중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