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삼성전자가 TV를 기능별로 배치해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하는 ‘체험형 매장’을 디지털프라자 남수원점에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로써 고객의 스마트 라이프에 맞춰 ‘보는 TV에서 즐기는 TV’로 패러다임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스마트TV를 판매매장서도 직접 볼 수 있게 됐다.
2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 라이프 체험형 매장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맞춤형 스마트 TV’로 변화하는 시대를 반영한 것으로, 기능별 TV 배치와 콘텐츠별 체험을 통해 삼성파브 스마트 TV를 통한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존 모든 TV 제품을 라인별로 배치해 벽면을 가득 채우는 대신 고객들이 화질과 음향 등 눈과 귀로 판별 가능한 하드웨어 기술 외에 삼성파브 스마트 TV가 가진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손쉽게 직접 구별하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판매매장을 새로 구성했다.
삼성전자 스마트 라이프 체험형 매장에서는 스마트 라이프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삼성파브 스마트 TV의 △3D 입체영상 △소셜 네트워크 △올쉐어(All share) △무한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 '보는 TV에서 즐기는 TV'로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에서 선보인 스마트 TV가 고객의 스마트 라이프 뿐만 아니라 삼성파브 판매매장도 스마트하게 디자인하며 크리에이티브한 변화를 이끌고 있다. |
소셜 네트워크 섹션에서는 스카이프를 통한 화상통화, 트위터 접속 등 TV를 통해 구현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
올쉐어(all share) 섹션에서는 무선기능을 갖춘 디지털 기기의 콘텐츠가 별도의 선 연결 없이 TV 대형화면을 통해 보여지도록 구성했다.
스마트 TV 체험존에는 삼성파브 스마트 TV의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선택해서 이용해 볼 수 있고, 나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 라이프 체험형 매장에서는 스마트 TV 체험 공간 외에 풀HD TV·크리스털 로즈·스마트·3D 등 기능별로 고객의 지불가치 중심으로 제품 선택을 합리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마련한 선택존이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 라이프 체험형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체험공간에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긴 후, 선택존에서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는 것이다.
한편, 매장에 전시되지 않은 TV 제품은 매장 내 별도로 마련된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각 제품별 특징과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스마트 라이프 체험형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각 TV 모델별 차이를 쉽게 판별 할 수 있고 △직접 다양한 TV의 콘텐츠와 기능들을 시연해 보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TV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손정환 상무는 “TV 콘텐츠와 기능이 점차 다양해지자 고객이 제품의 특징을 쉽게 파악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스마트 라이프를 제안하는 제품인지 체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삼성파브 스마트 라이프 체험형 매장을 마련했다”며 “향후 스마트 라이프를 제안하는 이 같은 체험형 매장을 확대함과 동시에 무한한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지속적으로 고객 맞춤형 어플리케션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삼성파브=스마트 TV’ 공식으로 시장 주도권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