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시매쓰출판, ‘1031 영재성검사’ 출간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0.25 10:48: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시매쓰출판(대표 이충기, www.cmath.co.kr)은 영재성검사를 대비하기 위한 학습서인 ‘1031 영재성검사’를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1031 영재성검사’는 다년간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 영재성검사에서 출제된 최신 문제 유형들을 분석, 정리하고, 예상 문제들을 수록해놓은 영재성검사 대비서다. 3·4학년용과 5·6학년용 등 총 2권으로 구성됐다.

실제 영재성 검사의 측정 영역인 일반창의성, 수학과학창의성, 언어, 수리·공간, 논리·추론의 5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로 대표 유형문제들을 단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의 길잡이’를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기존 교과 문제에서는 볼 수 없는 참신한 문제들로 구성해 창의성과 논리사고력의 향상뿐만 아니라, 문제를 파악하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는 서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준다.

시매쓰 총괄사업본부 김재근 본부장은 “영재성검사는 높은 난이도의 창의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검사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어려워하는 시험”이라며 “이번에 출시된 ‘1031 영재성검사’에 수록된 다양한 문제들을 유형별로 살펴보면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