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도라에몽의 귀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도대체 무슨 일 때문일까.
누리꾼들이 도라에몽 귀에 남다른 관심을 갖는 까닭은 모 사이트에 연재 중인 웹툰 때문.
웹툰 작가 나모씨가 그리는 웹툰 '일상날개짓'의 새로운 에피소드에 도라에몽의 귀가 없어진 사연이 소개되면서 독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는 셈이다.
웹툰에 따르면 아이는 엄마에게 "도라에몽의 귀는 누가 먹었게?"라고 질문하고, 엄마는 "원래 처음부터 귀가 없었던 것 아니다. 원래는 귀가 있었지만 생쥐가 귀를 먹어치운 것"이라고 설명한다. 원작만화에 의하면, 도라에몽의 귀는 쥐 로봇이 갉아먹어서 없어진다.
이 같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에피소드가 국내 만화 팬들에게 알려진 뒤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오후 9시 45분 현재 '도라에몽 귀'가 검색어 1위를 차지 중이다. 관련 웹툰에는 댓글이 6000여개 이상 달리는 등 높은 인기를 반증하고 있다.
이른바 '성지순례'를 위해 방문한 누리꾼들의 발걸음도 계속되고 있다. 주요 포털에는 인기를 증명하듯 ‘도라에몽 탄생의 비밀’ 등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 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엔딩 스포일러를 공개하고 있다.
도라에몽은 1973년 첫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뒤, 지금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의 인기 만화다. 시청률 15%를 유지하고 있는 까닭에 일본 아사히 TV는 이 만화를 일본 역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소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