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카이스트가 2010년 겨울 ‘과학영재 CEO캠프’(http://werobo-edu.com)를 개최한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27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총 8회(각 회당 60명으로 인원 제한)에 걸쳐 3박 4일로 카이스트와 카이스트-ICC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56만원이며, 오는 10월 30일까지 신청할 경우 10% 할인 및 단체접수(5명 단위로 신청할 경우) 10% 할인을 해주고 여름캠프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10%를 더 할인해준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창의 로봇 교육 및 제작’, 카이스트에 10년 뒤의 꿈과 희망을 심을 수 있는 목표설정프로그램(타임캡슐),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과 박사과정에 있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로봇 항공기 강연, 시물레이션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입시위주의 교육에서는 배울 수 없는 경제지식들을 직접 체험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캠프라는 작은 사회 속에서 CEO를 뽑고, 학생 모두에게 각자의 임무부여와 목표설계체험을 진행해 경제에 대해 스스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미래 경제 사회를 이끌어 갈수 있는 능동적, 진취적 사고를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